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돌려받기(신청방법)
    알고 있으면 득이 되는 정보 2022. 12. 22. 14:28
    반응형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가구당 30만 원 한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자는 장애인,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대가족, 다자녀(3자녀이상), 생명유지장치를 사용하는 가구, 출산가구, 사회복지시설입니다.

    사업기간은 2021년 4월 23일~ 예산 소진시 까지이며, 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이전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 아님)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구매한 제품 모두 가능하며,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지원가능제품은 11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이며, 가지고 있는 제품의 '등급',  '적용기준 시행일'이 아래 적힌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 범위 안에 있어야 합니다.

    지원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준비해야할 서류가 있습니다.

    전 TV로 신청했기 때문에 TV를 기준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신분증 사본, TV앞에 붙여 있는 1등급이라는 효율등급 라벨사진, TV뒤에 있는 명판사진(제조번호가 적혀있는), 거래내역서, 결제영수증을 준비합니다.

    검색창에 '한전 고효율'을 검색하시면 위처럼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 뜹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유의사항이 잘 안내되고 있습니다.

    (2021.04.23일 이후 구매제품, 계좌 등록시 신분증 필요 등)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다음 순서는 '대상자확인' 입니다.

    복지구분과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지원 사업대상자인지 확인이 됩니다.

    한전에서 다자녀로 전기요금을 할인받고 있기에 바로 대상자 확인이 되었습니다.

    다음 계좌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러 가지 서류에 '동의'를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약정자 정보에 주민번호, 계좌정보, 신분증 사본을 첨부합니다.

    (전기요금 감면 대상자로 지역과 이름, 주소가 미리 입력되어 있었습니다)

    모든 정보가 일치한다면 계좌등록이 완료됩니다.

    다음 순서로 사업신청을 클릭합니다.

    복지할인 대상자가 직접 구매하고 지원금을 신청/ 복지할인대상자 가구원 신청/ 사회복지 시설 신청인 중 해당구분에 따라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복지할인대상자 가구원 신청일 경우 등본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 서류를 읽어 보시고 '동의'를 하신 후 '확인'을 누릅니다.

     

    신청인 정보를 확인합니다.

    현재 신청품목과 동일한 품목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나  또는 추가 구입의 경우 '신규 구입'을, 현재 신청품목과 동일한 품목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기존 제품 교체'를 누릅니다.

    구매 매장명과 매장주소, 모델명, 제조번호, 구매금액과 구매일자를 입력합니다.

    저의 경우 티몬에서 주문했습니다.

    PC로 티몬을 검색 >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상세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영수증에 찍혀 있는 구매 매장과 주소를 입력하였고, TV뒤 명판에 쓰여있는 모델명과 제조번호를 입력했습니다.

    구매금액을 적으면 예상지원금액은 자동 입력됩니다.

    TV 앞에 붙여 있는 제품라벨사진을 첨부합니다.

    저의 경우 처음 TV를 설치해주시고 가셨는데 아무리 봐도 라벨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전에 문의하니 요즘에는 안 붙여 나오고 설명서에 껴서 오기도 한다고 잘 찾아보시고 없으시면 구입처에 똑같은 제품의 라벨 사진을 요청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설치기사님께 전화드리니 가지고 갔다고 사진으로 찍어 보내주셔서 첨부하였습니다.

    TV의 경우 벽걸이로 설치하게 되면 제품 뒤에 있는 명판사진은 찍기가 힘드니 설치 전 찍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래내역서를 첨부합니다.

    신청자의 실제 구매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신청자의 이름 또는 복지할인대상자의 이름이 반드시 기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 티몬에서 동생 아이디로 구매하여 구매인이 저의 이름과 달랐습니다.

    그럴 경우 지급되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혹시 배송받는 사람의 이름은 누구냐고 하셔서 저라고 말씀드렸더니 그럼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지원사업 신청자 이름과 온라인몰 구매 아이디의 명의가 같거나, 지원사업 신청자 이름과 배송받는 분의 이름이 같아야 신청가능합니다. 

    티몬의 경우 PC로 티몬 상세페이지 구매내역에 보면 신용카드 영수증이 있었습니다.

    그 부분을 캡처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기타 증빙이 있다면 첨부하는 란입니다.

    혹시 구매 신청자가 복지할인대상자 가구원 신청이라면 등본을 첨부하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계좌정보까지 확인 후 신청합니다.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휴대폰으로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전송됩니다.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신청정보에 가시면 신청금액과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신청하는 거라 신청자 이름과 구매자 이름이 같아야 하는 줄 몰랐습니다.

    그래서 동생 아이디로 주문하기도 하고...배송받는 시간에 받을 수 있는 사람 이름으로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제 이름으로 주문한 것이 다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신청하시려면 1. 지원 대상자인지, 2. 가전제품이 고효율 가전제품인지, 3. 구매 사이트가 본인명의로 되어 있는지, 또는 배송받는 사람 이름이 신청자 본인 이름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4. 제품이 오면 제품 뒤 명판부터 찍기, 5. 효율등급라벨사진을 찍기 위해 스티커가 없다면 문의해서 찍기

    이렇게 하셨다면 신청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상자가 되신다면 고효율가전 구매하셔서 10% 돌려받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